티스토리 뷰

오늘의 일상

겨울 난방비 절약하기

스티브박85 2016. 1. 10. 21:25
반응형

12월까지만 해도 겨울이 이렇게 따뜻해도 되나 싶을 정도로 따뜻한 겨울이었던 것 같은데...
새해가 오자마자 급 추위가 몰아쳐서 난방을 안할 수가 없겠더라구요...

오피스텔에 살고 창문이 크다보니 냉기가 엄청나게 들어오는데, 이 오피스텔에서 3번째 겨울을 맞이하고 있다보니 나름의 노하우가 생겼습니다.
TIP을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1. 창문에는 난방용 뽁뽁이 붙이기
- 크게 관계 없을거 같지만 온도가 1-2도 올라가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뽁뽁이는 인터넷으로 주문했었는데, 민무늬부터 각종 캐릭터가 그려진 것까지 다양하더라구요...전 디즈니 캐릭터가 있는걸로 ㅋ
- 창문에 분무기로 물 뿌린데다가 뽁뽁이를 창문사이즈에 맞게 재단해서 붙여주면 쉽게 붙습니다.

2. 바닥에 러그 깔기
- 한국인은 바닥에 앉아서 생활하다보니 바닥에 러그를 깔아두면 좋더라구요.
- 물론 털이 많은 러그는 청소기로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주셔야 하구요.
- 요즘 나오는 러그들은 세탁기로 물세탁 가능한게 많이 나옵니다.

3. 전기장판 대신 온수매트 사용하기
- 전기장판은 전자파도 많이 나오기도 하지만 전기세도 온수매트보다 두배는 많이 든다고 하네요.
- 잘 때는 8시간 이상 사용하게 되니까 온수매트를 사용하면 전기세도 절약하고 전자파로부터 안전할 수 있습니다.

4. 집 밖에 나갈때는 외출모드 사용하기
- 보일러를 껐다가 다시 켜면 재가동 하는데 많은 에너지가 소모된다고 하니, 외출 모드로 설정해두면 절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 외출모드로 설정해두면 보일러 동파방지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5. 전기 컨벡터 사용하기
- 이건 올해 새로 구입한건데, 공기를 데워서 순환시켜주는 역할을 하는 난방기구입니다.
- 보일러 난방을 하면 바닥만 따듯해지는데 컨벡터를 같이 돌려주면 실내 공기도 따뜻해지는 효과가 있어서 보일러가 덜 돌아가게 된답니다.

6. 집 안에서 옷 여러겹 입기
- 아무래도 옷을 얇게 입고 있으면 편하긴 해도 상대적으로 춥습니다.
- 특히 히트텍 같은 내의 한겹 더 입어주면 체온이 확 올라가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것 외에도 방풍커튼을 달거나 난방텐트를 쓰는 방법도 있지만 집이 좁은 관계상 쓰고 있지는 않습니다.
살인적인 난방비용, 이런 방법 활용해서 절약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따뜻한 겨울 되시길...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